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득이공간
해당 게시물은 이득우 교수님의 '언리얼 게임 프레임웍의 이해' 강의를 수강하며 학습한 내용을 개인적으로 정리한 글입니다. 📌 목차 - 3장. 기믹 시스템의 제작 3-1. 캐릭터 스탯과 위젯 3-2. 아이템 시스템 3-3. 무한맵의 제작 📌 3-1. 캐릭터 스탯과 위젯 1. 액터 컴포넌트를 사용해 캐릭터가 가진 기능을 분산 2. 언리얼 델리게이트를 활용한 발행 구독 모델의 구현 3. 위젯 컴포넌트 초기화 시점을 파악하기 위한 기존 클래스 구조의 확장 설계 * 이번 강의에서 다룬 게임프레임웍 기능 - 폰: 위젯 * 액터 컴포넌트를 활용한 스탯의 설계 - 액터에 부착할 수 있는 컴포넌트 중 트랜스폼이 없는 컴포넌트 - 액터의 기능을 확장할 때 컴포넌트로 분리해 모듈화할 수 있다. - 스탯 데이터를 담당하는 컴..
1759번: 암호 만들기 첫째 줄에 두 정수 L, C가 주어진다. (3 ≤ L ≤ C ≤ 15) 다음 줄에는 C개의 문자들이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진다. 주어지는 문자들은 알파벳 소문자이며, 중복되는 것은 없다. www.acmicpc.net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L, C; vector Alphabets; void DFS(string PW, int CurAlphabetIndex) { if (PW.size() == L) { int Parent = 0; int Child = 0; for (int i = 0; i < L; ++i) { if (PW[i] == 'a' || PW[i] == 'e' || PW[i] == 'i' ||..
해당 게시물은 하루코딩님의 'Do it! 알고리즘 코딩테스트 with C++' 강의를 수강하며 학습한 내용을 개인적으로 정리한 글입니다. 📌 목차 - 9장.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9-1.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9-1.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복잡한 문제를 여러 개의 간단한 문제로 분리하여 부분의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최종적으로 복잡한 문제의 답을 구하는 알고리즘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특징 - 큰 문제를 작은 문제로 나눈다. - 작은 문제들이 반복되어 나타나고 사용되며 작은 문제들의 결과는 항상 같다. - 모든 작은 문제들은 한 번만 계산해 DP 테이블에 저장하고 추후 테이블을 재사용할 수 있다. = 메모이제이션 기법 - 바텀-업(반복문), 탑-다운(재귀함수)로 구현 가능하다. *..
해당 게시물은 하루코딩님의 'Do it! 알고리즘 코딩테스트 with C++' 강의를 수강하며 학습한 내용을 개인적으로 정리한 글입니다. 📌 목차 - 8장. 조합 8-1. 조합 📌 8-1. 조합 * 조합 - nCr: n개의 숫자에서 r개를 뽑는 경우의 수 - nCr = n! / (n-r)! r! * 순열 - nPr: n개의 숫자에서 r개를 뽑아 순서를 고려해 나열할 경우의 수 - nPr = n! / (n-r)! * 조합 동작 원리 1. 특정 문제 가정 2. 모든 부분 문제가 해결된 상황이라고 가정하고 지금 문제 고려 - ex. 5C3 = 4C3 + 4C2, 점화식으로 표현: D[5][3] = D[4][2] + D[4][3] 3. 특정 문제를 해결한 내용을 바탕으로 일반 점화식 도출 - D[i][j] = ..
18111번: 마인크래프트 팀 레드시프트는 대회 준비를 하다가 지루해져서 샌드박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켰다. 마인크래프트는 1 × 1 × 1(세로, 가로, 높이) 크기의 블록들로 이루어진 3차원 세계에서 자유롭게 www.acmicpc.net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Height[501][501]; int main() {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out.tie(NULL); int N, M, B; cin >> N >> M >> B; for (int i = 0; i > Height[i][j]; } } int M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