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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zen Knights] 프로젝트 개요 본문
게임 명 | Frozen Knights |
게임 장르 | 3D 액션, Multiplayer RPG |
개발 인원 | 프로그래밍 1인 |
개발 환경 | Unreal Engine 5.2.1 |
프로젝트 기간 | 2024.07 ~ 2024.08, 2025.05 ~ (진행중) |
이 프로젝트의 주 목적은 서버-클라이언트 구조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지식 학습, 그리고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 개발 경험 쌓기다.
📌 주요 도전 과제
- Replicate와 RPC를 활용한 서버-클라이언트 구조 적응.
- GAS를 활용한 전투 시스템 도입.
- Behavior Tree를 활용한 간단한 적 AI 구현.
- 자료구조, 디자인 패턴, 최적화 기법 등 적절히 활용.
상세적인 전체 개발 볼륨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로비 레벨
- UI - 접속 방식 선택(호스트 서버 생성 or 이미 생성된 서버에 접속)
- PlayerController - 세션 매칭(온라인 서브 시스템 스팀)
2. 인게임 레벨
- GameMode
- MonsterPoolManager
- GameplayAbilitySystem
- GameplayTag
- GA - AT, TA
- GE - AttributeSet, GC
- Player
- PlayerController
- PlayerState - AbilitySystemComponent, AttributeSet
- Class(Knight, Mage)
- Pawn
- HUD
- Monster
- AIController - BlackBoard, BehaviorTree
- Pawn - AbilitySystemComponent, AttributeSet
- Type(Warchief, Qilin, BeetleRed)
- Item - 상호작용 UI
- 스킨 (장비)
- 체력 회복 (소비)
- 최대체력 증가 (소비)
- 공격력 증가 (소비)
- 이동속도 증가 (소비)
- Inventory
- Effect
- Sound
- Multiplayer - Replicate, RPC
현재는 계획의 75%쯤 진행된 상태고, 구현한 내용에 대한 글이나 앞으로 겪게 될 개발 관련 문제에 대해서 다루는 글을 올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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