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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E5 프로젝트

[Frozen Knights] 프로젝트 개요

쟁득 2025. 6. 25. 15:52

게임 명 Frozen Knights
게임 장르 3D 액션, Multiplayer RPG
개발 인원 프로그래밍 1인
개발 환경 Unreal Engine 5.2.1
프로젝트 기간 2024.07 ~ 2024.08, 2025.05 ~ (진행중)

 

이 프로젝트의 주 목적은 서버-클라이언트 구조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지식 학습, 그리고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 개발 경험 쌓기다.

 

📌 주요 도전 과제

- Replicate와 RPC를 활용한 서버-클라이언트 구조 적응.

- GAS를 활용한 전투 시스템 도입.

- Behavior Tree를 활용한 간단한 적 AI 구현.

- 자료구조, 디자인 패턴, 최적화 기법 등 적절히 활용.


상세적인 전체 개발 볼륨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로비 레벨
- UI - 접속 방식 선택(호스트 서버 생성 or 이미 생성된 서버에 접속)
- PlayerController - 세션 매칭(온라인 서브 시스템 스팀)

2. 인게임 레벨
- GameMode
    - MonsterPoolManager
- GameplayAbilitySystem
    - GameplayTag
    - GA - AT, TA
    - GE - AttributeSet, GC
- Player
    - PlayerController
    - PlayerState - AbilitySystemComponent, AttributeSet
        - Class(Knight, Mage)
    - Pawn
    - HUD
- Monster
    - AIController - BlackBoard, BehaviorTree
    - Pawn - AbilitySystemComponent, AttributeSet
        - Type(Warchief, Qilin, BeetleRed)
- Item - 상호작용 UI
    - 스킨 (장비)
    - 체력 회복 (소비)
    - 최대체력 증가 (소비)
    - 공격력 증가 (소비)
    - 이동속도 증가 (소비)
- Inventory
- Effect
- Sound
- Multiplayer - Replicate, RPC

현재는 계획의 75%쯤 진행된 상태고, 구현한 내용에 대한 글이나 앞으로 겪게 될 개발 관련 문제에 대해서 다루는 글을 올릴 예정이다.